티스토리 뷰

신정근은 여러 영화와 드라마에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가는 명품조연배우 중 한 명입니다. 신정근이 드디어 예능에 출연을 한다고 하는데 예능 '간이역'을 통해 평소의 모습도 보여준다고 하는군요. 오늘은 배우 신정근의 프로필 과거 나이 아내(부인) 결혼 자녀 딸 고향 학력 출연작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신정근 프로필 정보를 보면 1966년 9월 26일생으로 올해 나이 56세 입니다. 고향은 전라남도 영광군 출생이고 키는 176cm라고 하네요. 최종학력 안양공업전문대학 전자정보학과 졸업이며 가족은 아내(부인) 과 자녀 딸 두 명이 있다고 합니다. 신정근은 1997년 영화 '1818'로 데뷔하였으며 소속사는 아티스트컴퍼니 입니다.

 

1997년 데뷔한 영화는 단역으로 출연이었으며 제대로 출연한 영화는 2002년 '복수는 나의 것'과 2003년 '황산벌' 이라고 하네요. 여기까지도 수십번의 오디션을 떨어졌지만 낙심하지 않았고 그러다 배우 정진영의 추천을 받으며 본격적으로 영화배우의 삶을 살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친형처럼 생각하는 선배배우 세명이 정진영, 안내상, 우현 이라고 하는군요. 결국 신정근은 이준익 감독으로부터 인정을 받게 되고 이준익 감독은 '신정근이 나의 페르소나'라고 말할 정도가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신정근은 이후로도 비중없는 역할만 맡게 되었는데 2009년 영화 '거북이 달린다'에 출연하며 주목을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때부터 수입이 늘어나게 되었는데 그런 자신의 성공에는 모두 아내의 덕으로 돌렸어요. 신정근이 힘든 무명 시절을 이겨낼 수 있었던 것은 아내 덕분이었다고 밝혔는데 신정근의 아내는 극단 후배였고 아무리 어려울 때라도 항상 신정근의 곁을 지켜주었다고 합니다. 경제적인 이유로 이혼을 하는 가정이 많지만 신정근의 아내는 항상 곁에서 도와준 것으로 보이네요.

 

신정근은 아내와 결혼 이후 딸만 두 명을 낳았다고 하는데 신정근의 아내나 딸 사진은 전혀 공개가 되지 않은 상태네요. 결국 신정근은 영화 '왕의남자'와 '광해 : 왕이 된 남자'로 천만 관객 돌파 영화에 2번이나 출연한 배우가 되었습니다. 이제는 당당히 명품조연에 이름을 올렸으며 드라마와 영화에 꾸준히 출연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어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배우 신정근이 되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