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복래는 새롭게 시작하는 tvN 드라마 '나빌레라'에서 막내아들인 '심성관'역을 맡아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조복래는 최근 드라마와 영화를 가리지 않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어요. 오늘은 뛰어난 연기를 보여주는 개성파 연기배우 조복래의 프로필 과거 나이 고향 학력 출연작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복래 프로필 정보를 알아보면 1986년 7월 18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36세 입니다. 고향은 부산시 출생이며 키는 180cm라고 하네요. 학력사항 혜광고등학교 - 서울예쑬대학교 연극과 졸업이고 종교는 없다고 하네요. 조복래는 2010년 연극 '내사랑 DMZ'로 데뷔하였으며 소속사는 BH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조복래는 연극무대에서 활동을 이어가다 2013년 영화 '소원'으로 영화계에 데뷔하였어요. 인지도가 높은건 아니지만 신스틸러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데 상당한 연기력으로 많은 기대감을 주고 있죠. 특히 영화 '차이나타운'과 '쎄시봉'에서 강한 인상을 남겼는데 전혀 다른 배역임에도 좋은 연기를 보여주는 배우 조복래 입니다. 그런 기대감에 2019년 10월 31일 이병헌의 BH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기도 하였어요.

 

조복래는 초등학생 때 부터 일요일 아침에 해주는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성우가 되는 꿈을 꾸었으며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성우 준비를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성우 스터디 모임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조복래는 MBC 아나운서 공채에 뽑힌 사람이 해주는 무료 교육을 혼자 찾아가 배웠고 그때 스터디에서 대사를 읽는 법을 배우며 사투리도 고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다 2학년이 되었을 때 대학 진로를 고민하다가 성우들이 연극영화과 출신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고 부산에 있는 연극영화과 학원에 등록을 하기도 했었다고 하네요.

 

조복래는 연극영화과를 준비하다가 배우라는 꿈으로 바뀌게 되었는데 연기에 대한 열망이 운명처럼 다가와 서울예대 연극과 05학번에 입학을 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동기인 권혁수와 함께 각종 무대에 올랐고 금세 연극계에서 촉망받는 신인으로 떠올랐지만 가난한 삶이 이어졌고 힘들었지만 하고싶은 일을 할 수 있다는 것 하나만으로도 충분하다고 느끼며 지금의 배우 조복래가 있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연기력으로 더욱 성장하는 배우 조복래가 되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