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박인환은 새롭게 시작하는 tvN 드라마 '나빌레라'에서 주인공인 '심덕출'역을 맡아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박인환은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꾸준하게 연기 활동을 이어가다 이번에는 발레까지 하는 모습을 보여주게 된다고 하네요. 오늘은 배우 박인환 프로필 나이 과거 아내(부인) 김길림 결혼 자녀 아들 고향 학력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인환 프로필 정보를 보면 1945년 1월 6일생으로 올해 나이 77살 입니다. 고향은 충청북도 청주시 출생이고 가족으로는 아내 김길림과 자녀 2녀 1남을 두고 있다고 해요. 최종학력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학사 졸업이고 1965년 드라마 '긴 귀항 항로'로 데뷔하였다고 합니다.

 

박인환은 연기의 폭이 굉장히 넓은 배우인데 이는 20년이 넘는 시간동안 연극 배우 생활을 하면서 연기 실력을 키워온 덕분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그런 박인환의 연기 조력자로는 아내 김길림의 역할이 아주 크다고 하는군요. 박인환의 아내 김길림의 나이는 박인환보다 4살 연하라고 하는데 직업은 원래 영화 잡지사 기자였으며 박인환의 극단을 취재하러 왔다가 연인관계로 발전하여 결혼까지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박인환은 아내 김길림과 결혼 이후 딸 2명, 아들 1명을 갖게 되었습니다. 박인환은 결혼 이후에도 연극배우로 살며 상당한 생활고를 겪었다고 합니다. TV 연기자로 전향을 하게 된 것도 생활고 역시 하나의 요인이 된 것으로 보이는데 TV 연기자 초기에 박인환은 카메라 울렁증으로 고생을 했는데 이를 극복하는데도 아내 김길림의 역할이 컸다고 하는군요. 방송에 적응을 하지 못해 포기하려 했을때마다 아내는 꾸준한 격려로 인해 박인환에게 많은 힘과 용기를 주었다고 합니다.

 

박인환의 아내와 자녀들의 사진은 전혀 공개하지 않았으며 결혼 이후에는 가정주부로 지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알뜰한 아내 덕에 도로가는 아니지만 건물도 살 수 있게 되었다고 감사함을 표현하기도 했어요. 그런 아내 덕에 지금도 영화와 드라마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작품에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박인환, 앞으로도 건강한 모습으로 활발한 연기 활동 이어가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