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방송되는 E채널 '노는언니'에 대한민국 여자 야구의 모든 '최초' 신화를 쓰고 있는 김라경 선수가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야구에 도전하는 '노는언니'들 멤버앞에 야구 천재소녀 김라경 선수가 출연하며 최초로 예능 방송을 통해 김라경을 볼 수 있게 되었네요. 오늘은 야구선수 김라경 프로필 나이 과거 고향 가족 오빠 학교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라경은 2000년 11월 4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22세 입니다. 고향은 충창남도 계룡시 출생이고 가족은 부모님과 오빠 김병근이 있다고 하네요. 학력사항 금암중학교 - 진접고등학교 -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체육교육과 재학중이며 현재 우투우타 투수로 활약중에 있습니다.

 

김라경은 한화 이글스의 선수였던 김병근의 여동생으로 초등학교 시절 오빠가 야구하는 것을 보고 야구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4학년 때 처음으로 야구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졌다가 초등학교 6학년 때 계룡대 리틀야구단에 입부하면서 야구계에 발을 들였다고 하네요. 이후 중학교 시절에 기량이 발전하며 최고구속 105km/h를 던지는 빠른 공을 던져 '세상에 이런일이'에도 등장하였으며 중학교 3학년이던 2015년 리틀야구 역사상 처음으로 여자 선수로 홈런을 기록하기도 하며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하였습니다.

 

김라경은 그런 재능을 인정받아서 중학생이던 2015년부터 대한민국 여자 야구 국가대표팀에 발탁이 되어 대표팀의 경기에 함께 차출되며 2016년 7월에 열리는 WBSC 여자 야구 월드컵에도 참가하였습니다. 2019년에는 LG배 국제여자야구대회에 참가하여 강호 미국적에 등판하여 최고구속 113km/h를 기록하였죠. 계속해서 발전하는 투구 내용을 보였고 이 등판으로 일본 스카우터와 타 대표팀 선수에게 호평을 받기도 하였어요.

 

하지만 김라경은 한국에는 여자야구 기반이 갖춰져 있지 않은 현실상 제대로 야구를 배울 수 있는 곳이 마땅히 없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로 꼽히고 있죠. 프로리그조차 없으며 현재 서울대학교 야구부로 입학했는데 서울대 야구부는 야구부가 아닌 동아리 수준이라 실력이 떨어질 수 밖에 없는 상태입니다. 그나마 다행으로는 일본이나 미국팀에서는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이 그나마 다행이고 실제로 일본 프로팀에서 입단제의가 오기도 했다고 하네요. 아직은 국내에서 운동 중이라는 김라경선수, 앞으로 더욱 성장하는 모습 보여주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