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구선수 박상하의 학폭논란이 터지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박상하는 현재 삼성화재 블루팡스에서 라이트/ 센터 포지션에서 선수생활을 이어가고 있죠. 오늘은 삼성화재 박상하 선수 프로필 고향 과거 학력 나이 소속팀 결혼 아내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상하는 1986년 4월 4일생으로 올해 나이 36세 입니다. 고향은 충청북도 제천시 출생이고 키 197cm, 체중 88kg 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 제천중 - 의림공고 - 경희대 졸업이고 2008-09 V리그 1라운드 5순위로 우리캐피탈에 프로입단하였습니다. 포지션은 라이트/센터를 보고 있으며 현재 삼성화재 블루팡스에서 선수생활을 이어가고 있군요.

 

박상하는 프로데뷔 첫 시즌부터 외국인 세터의 존재로 라이트로 뛰다가 이후 외국인 윙을 뽑이면서 센터로 전환해 크게 성장한 선수로 당시 우리카드의 '후인정'이라고 볼 정도였습니다. 프로 적응이 완료된 이후 신영석과 더불어 팀의 센터진을 총책임지었으며 국가대표로도 종종 차출될 정도로 뛰어난 능력을 보여주였습니다.

 

박상하는 2012-13 시즌 종료 후 상무에 입대했으며 제대 이후 팀의 주장을 맡았지만 부상으로 인해 벤치에 주로 앉았습니다. 제대 이후 조금씩 컨디션을 끌어올리며 특히 블로킹에서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이름과 응원가에서 만들어진 '위아래 센터'라는 별명이 생기기도 하였죠. 당시 소속팀 동료인 박진우와 함께 '쌍박'이라는 별명으로도 불렸으며 2016-17 올스타전 멤버로 뽑히기도 하였습니다.

 

박상하는 2016-17 시즌 종료 후 우승을 위해 재계약을 거부하고 삼성화재로 FA이적을 하게 되었습니다. 삼성화재 이적후 주전 센터로 활약하고 있는데 기복이 심한편이죠. 19-20 시즌 종료 후 FA자격을 얻었고 삼성화재에 잔류하게 되었으며 올시즌을 앞두고는 삼성화재 주장이 되기도 하였어요. 그리고 결혼,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 살펴보니 박상하는 2015 미스코리아 인천 진 출신 프리랜서 방송인과 결혼을 한 유부남이라고 합니다. 최근 이다영, 이재영 쌍둥이 자매 등 배구 스포츠에서 학폭 미투 기사가 자주 나고 있습니다. 박상하 구단에서는 사안을 확인 중이라고 하네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