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바다는 오늘 방송되는 TV조선 프로그램 '사랑의 콜센타'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바다는 결혼과 출산이후 방송에서 모습을 보기 힘들었지만 오랜만에 여성보컬 특집을 통해 오랜만에 근황소식을 전해주게 되었네요. 오늘은 가수 바다 프로필 나이 과거 남편 결혼 나이차이 출산 딸 노래 근황 고향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다의 본명은 최성희이며 1980년 2월 28일생으로 올해 나이 42세 입니다. 고향은 전라남도 완도군 출생이고 키 164cm, 몸무게 47kg, 혈액형 AB형이라고 하네요. 최종학력 사항 단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 학사 졸업이고 가족으로는 10살연하의 남편과 딸이 있습니다. 바다는 1997년 S.E.S 1집 앨범으로 데뷔하였으며 소속사는 웨이브나인 입니다.

 

바다는 초등학교 2학년 때 담임 선생님의 말에 처음으로 노래에 소질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이때부터 아버지의 교육 아래 뱃심을 기르고 창을 배우기도 하였었다고 합니다. 바다는 안양예술고등학교에 진학을 하였는데 합격생 68명 중 실기 1등으로 안양예고에 입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힘든 가정상황에서도 공부는 1등을 못했지만 실기는 항상 1등이었다고 하는데 1996년 안양예고 연암제에 게스트로 출연해 머라이어 캐리의 'Hero'를 부르다 SM 캐스팅 디렉터 눈에 띄며 캐스팅이 되었고 SM 오디션에서도 합격하며 S.E.S. 멤버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바다는 S.E.S. 멤버로 데뷔한 이후 최고의 인기 걸그룹 가수가 되었지만 예전 배우가 되고 싶었던 꿈을 찾아 뮤지컬 배우를 위해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지원했고 실기점수 1등으로 입학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S.E.S.의 성공 과 은퇴 이후 뮤지컬로 진출한 바다는 '노트르담 드 파리','금발이 너무해' 등에 출연했고 뮤지컬 배우로 신인상과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어요. 현제도 다양한 작품의 뮤지컬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바다는 2017년 3월 23일 결혼식을 올리며 SES 멤버 중 마지막으로 결혼에 성공했습니다. 바다의 남편은 바다와 나이차이 10살 연하로 1990년생 올해 나이 32살이며 직업은 사업가라고 하는군요. 프로포즈는 스카이다이빙을 하면서 받았다고 하며 2020년 9월 딸을 출산하기도 하였죠. 몇 달 쉬지 않은 상태인데 다시금 방송을 통해 볼 수 있게 된 바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