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이상우 프로필 나이 부인 아내 아들

가수 이상우는 이번주 방송되는 '사랑의 콜센타'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한동안 소식이 뜸했던 이상우가 오랜만에 방송을 통해 근황소식을 전하며 과거 이상우의 노래를 다시 들을 수 있다니 상당히 기대가 되네요. 오늘은 가수 이상우 과거 아내(부인) 이인자 결혼 아들 근황 고향 고등학교 신곡 나이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우는 1963년 8월 25일생으로 올해 나이 60세 입니다. 고향은 부산시 남구 출생이며 키 172cm, 몸무게 64kg 이라고 해요. 가족으로는 아내(부인) 이인자와 아들 이승훈, 이도훈이 있고 최종학력 동아대학교 응용통계학 학사 졸업이라고 합니다. 이상우는 1988년 MBC 강변가요제 '슬픈 그림같은 사랑'으로 데뷔 하였으며 종교는 개신교, 소속은 이상우의 티원보컬아카데미 원장으로 있다고 하는군요.

 

이상우는 1990년대 초 '일요일 일요일 밤에'를 출연하면서 당시 방송 작가로 일하던 4살 연하의 아내 이인자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첫눈에 반했지만 괜히 대시했다가 딱지를 맞을까봐 말도 못붙이다가 작가들이 회식을 하고 있는 것을 보고 합석을 하였고 함께 놀다가 아내를 늦게 데려다 주면서 둘만의 시간을 처음 가지고 그 이후 계속 만남을 이어갔다고 하네요. 결국 1992년부터 연인관계로 발전했고 1993년 10월 9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이상우는 아내 이인자와 결혼 이후 큰 아들 이승훈을 낳았는데 안타깝게도 발달장애를 안고 태어났죠. 발달장애아는 발달 속도가 보통 아이들보다 많이 느린 아이인데 이상우 아들은 언어가 늦어서 전반적으로 모든 발달이 늦어진 경우라고 하네요. 이상우가 아들의 발달장애를 알고 난 뒤 3년 정도를 폐인처럼 술만 마셨는데 다행이 아내 이인자는 달랐고 발달장애임을 받아들이고 아이를 위해 헌신하였다고 합니다.

 

이상우는 아내의 헌신적인 모습에 정신을 차리고 아내를 도와서 아들을 돌보기 시작 하였습니다. 이후 약 10년 뒤 둘째 아들 이도훈을 낳았고 다행이 둘째는 발달장애가 없어 형을 많이 도왔다고 하네요. 이상우는 그 이후 돈을 버는 사업이 아닌 자신의 아들과 같은 약자를 위한 사회 사업에 눈을 돌렸고 집 한칸만 남겨놓고 전 재산을 복지사업에 쏟았다고 말하기도 하였습니다. 방송을 통해 오랜만에 모습을 보인 이상우인데 앞으로 좋은 일만 가득하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