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농구선수 박지수 프로필 연봉 인스타 결혼

농구선수 박지수는 오늘 방송되는 예능프로그램 '노는언니'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여자 프로농구가 개막이 되며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기도 한데 예능에서는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오늘은 박지수 나이 과거 연봉 아버지 오빠 어머니 가족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지수는 1998년 12월 6일생으로 올해 나이 25세 입니다. 학력사항 화서초 - 청솔중 - 분당경영고 졸업이며 2016년 WKBL 신인드래프트 1라운드 1번으로 청주 KB 스타즈에 프로 입단 하였습니다. 키는 196cm, 몸무게는 93kg,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 가족으로는 아버지 박상관과 어머니 이수경 그리고 오빠 배구선수 박준혁이 있네요.

 

 

박지수는 과거 고등학교 시절 분당 경영고를 여자 농구 최강으로 만드는 활약을 하였고 U-19 대회에서도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당시 박지수의 나이가 15살 일 때도 3~4살 차이 나는 선수들 사이에서도 맹활약 하기도 하였다고 해요. 박지수는 드래프트 당시 전체 1순위로 KB 스타즈에 입단을 하게 되었으며 초반에는 부상으로 경기에 나오지 못하고 시즌 중반부터 출전하였지만 엄청난 활약을 보이며 신인상을 수상하며 화려한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박지수는 WKBL에서 활약하다 2018년 WNBA에 진출을 하게 됩니다. 당시 미국 WNBA에 지원을 하지도 않았는데 미네소타 링스가 2라운드 5순위로 지명을 하며 진출을 하게 되었죠. 알고보니 유망주 확보를 위해서 WNBA의 일방적인 드래프트였고 원소속팀과의 계약이 해지 되어야 진출이 가능한 상황에서 KB 스타즈도 박지수를 위해 놓아주며 WNBA에 진출해 경험을 쌓기도 하였습니다.

 

 

박지수는 WNBA에 오랜기간 활약해주길 바랬지만 안타깝게 얼마 지나지 않아 한국으로 돌아오게 되었죠. 한국과 다르게 미국에는 박지수의 키를 가진 선수들이 많았고 큰 활약을 보여주지는 못하기도 하였습니다. 2020시즌에도 참가를 할 수 있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WNBA 리그 개막이 무기한 연기가 되며 올시즌은 한국 소속팀인 KB 스타즈에서 시즌을 시작하고 있습니다.앞으로 더욱 뛰어난 농구 실력으로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리는 박지수 선수가 되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