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날치 멤버 프로필 나이 인스타

이날치 그룹은 예능 프로그램 '유퀴즈 온더 블럭'에 출연하여 최근 근황 소식을 전했습니다. 멤버들 중 권송희, 이철희가 대표로 나왔으며 수궁가 수록곡 공연을 했다고 합니다. 멋진 공연 무대로 더욱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얼터너티브 팝 밴드 이날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악 판소리, 얼터너티브 팝, 모던 룩, 크로스오버 등 다양한 장르로 멤버 중 권송희, 신유진, 안이호, 이나래는 소리꾼 보컬이며 장영규, 정중엽은 베이스, 이철희는 드럼입니다. 밴드명 '이날치' 뜻은 조선 후기 8명창 중 한 명인 이날치 이름에서 따왔으며 2019년 5월 18일 현대카드 큐레이티트 53 이날치 단독공연 '들썩들썩 수궁가'가 데뷔라고 했습니다.

 

이날치 멤버 프로필은? 권송희 - 직업 국악인 가수, 1987년생으로 나이 34살이며 학력은 국립국악 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국악 졸업 동대학원 수료,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국악과 박사과정이라고 하네요. 신유진 - 고향 서울특별시, 1993년생 나이 28살이며 학력은 국립국악 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음대 국악과 안이호 - 직업 국악 소리가, 1980년 나이 47살이며 학력은 서울국악예술 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음대 국악과 및 동대학원 졸업이라고 합니다.

 

이나래 - 직업 국악 소리가, 1986년생 나이 35살이며 학력은 국립국악 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음대 국악과입니다. 장영규 - 1968년생 나이 53살이며 직업 가수, 음악감독, 음반제작자입니다. 또 어어부밴드에서 베이스 기타, 작곡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정중엽 - 1983년생 나이 38살이며 그룹 '장기하와 얼굴들'에서 베이스 활동을 했네요. 이철희 - 직업 드럼연주가, 1970년생 나이 살이라고 합니다.

 

피자 광고에서 CM송 활동과 한국관광공사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서울, 부산, 전주 홍보 시리즈에 무용단 '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와 함께 참여했습니다. 배경 음악은 노래 범 내려온다, 어류도감, 좌우나졸 등으로 한달만에 유튜브 조회수 7300만을 넘었습니다. 이날치 노래 작곡, 편곡은 이날치이며 작사는 작자 미상입니다. 이날치 멤버들은 2018년 수궁가 모티브 음악극 '드라곤킹'에서 처음 만났다고 하네요. 그럼 이날치 밴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