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성면 프로필 나이 리즈 결혼 아내 근황

락발라드 가수 김성면은 예능 프로그램 '불타는 청춘'에 새친구로 나오 최근 근황 소식을 전했습니다.히트곡이 많으며 피노키오 노래 '사랑과 우정 사이' 원곡 가수라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가수 k2 김성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뮤지컬 배우, 객원교수로 록발라드 가수로 과거 1986년 대학교 시절에 헤비메탈 밴드 '철장미'를 결성했으며 락밴드 시나위, 부활 등과 합동 공연도 했다고 하네요. 1991년에는 그룹 '피노키오' 보컬 활동을 했는데 노래 '사랑과 우정사이'는 많은 사랑을 받은 노래입니다. 4옥타브를 넘나드는 뛰어난 가창력을 가졌으며 히트곡은 유리의 성, 슬프도록 아름다운, 잃어버린 너, 그녀의 연인에게, 소유하지 않은 사랑 등이라고 하네요.

 

 

국적 한국, 1967년 7월 31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53살이네요. 고향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혈액형 A형이며 학력은 서울영중 초등학교, 성남 중학교, 여의도 고등학교, 수원대학교 산업공학과이라고 합니다. 가족은 여동생 1명, 남동생 1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소속 서원대학교 객원교수, 소속사 키브, 1991년 밴드 '피노키오' 정규 앨범 '다시 만난 너에게'가 데뷔라고 했습니다.

 

 

결혼은 미혼이며 여자친구 유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2016년 예능 '슈가맨'에서 여자친구 안 사귄지가 20년 넘은 거 같다고 했으며 음악을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이성을 만난 기회가 없어졌다고 하네요. 그리고 성격상 소개팅도 싫어한다고 합니다. 2004년 4집 앨범 후 소속사와 결별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파산을 겪었고 그 당시 라이브 카페에서 생계 유지를 했지만 결국 파산신청을 했다고 하네요. 2008년 파산 신청을 하고 2009년 법원으로부터 면책 결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무기력과 우울증으로 많이 힘들었지만 가족과 종교 때문에 버틸 수 있었다고 하네요.

 

 

과거 1994년 그룹 'K2'를 결성했고 k2 멤버는 이태섭, 김성면이었습니다. 이태섭은 그룹 '루트' 결성을 위해 팀 탈퇴를 했고 김성면 혼자 K2 활동을 했다고 합니다. 항상 감미로운 록발라드 노래로 사랑을 받았고 2016년에는 예능 프로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에 슈가맨으로 출연해 멋진 무대를 보여줬습니다. 그럼 가수 김성면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