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수용 프로필 나이 전부인 이혼 아내 박지윤 자녀

조수용 카카오 대표는 여민수, 조수용 공동대표의 연임이 확정이 되면서 근황 소식을 전했습니다. 두 대표가 공동체 간 시너지를 더욱 강화하고 카카오 시즌2'를 이끌게 되었습니다. 쉼없이 혁신하겠다고 했는데 기대가 되네요. 그래서 오늘은 조수용 카카오 대표의 프로필 나이 전부인 이혼 재혼 아내 박지윤 자녀 등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과거 1999년에 서울대 산업디자인과를 나와 2003년에는 프리챌 디자인 센터장 활동을 했습니다. 2003년에서 2010년까지 네이버 창립에 기여했고 NHN에서 네이버 디자인, 마케팅을 총괄하는 이사였다고 합니다. 다큐멘터리 매거진B 창간 등 다양한 활동을 하다가 2016년 카카오 브랜드 총괄 부사장이 되었으며 2018년에는 카카오 대표이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2020년 3월에는 카카오 '제25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여민수, 조수용 공동 대표 연임이 확정되었습니다.

본명 조수용, 1974년 1월 26일생으로 만으로 나이 48살이네요. 고향은 서울특별시이켜 학력은 서울대학교 대학원 산업디자인학 석사, 서울대학교 산업디자인학 학사라고 합니다. 그리고 가족은 아내 박지윤입니다. 소속 카카오 공동대표로 경력 사항은 2018 카카오 공동대표 이사, 2017 카카오 공동체브랜드센터 센터장, 2016 카카오 브랜드 디자인 총괄 부사장, 2010 제이오에이치 대표이사, 매거진 B 발행인 등이라고 하네요.

가수 박지윤과 처음 만나게 된 계기는 가수 박지윤이 매거진 B 팟캐스트 진행을 맡았고 조수용 대표는 꾸준히 출연했다고 해요. 두 사람은 음악, 영화, 예술 등 많은 공통된 관심사로 연인 사이로 발전했고 결혼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조수용은 재혼, 두 번째 결혼으로 과거 2016년 이혼을 했다고 합니다. 자녀는 아들 2명이며 이혼 이유는 공개된 적이 없습니다. 전부인 분과는 사내연애로 만나 결혼을 했다고 합니다.

솔로 가수 '박지윤'과 결혼식를 하면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박지윤 조수용 부부는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으며 2017년 5월 열애설 기사가 난 적이 있는데요. 과거 박지윤의 이상형 스타일을 알아보니 취향이 맞고 대화가 잘 통하는 남자가 좋다고 했으며 힘들 때 곁에서 믿음직스럽게 함께해주는 동반자 같은 사람을 만다고 싶다고 했습니다. 박지윤은 결혼 후 근황 소식을 찾아봤습니다. 작년에 곧 발표할 곡 녹음 중이라고 했으며 2019년 박지윤 단독 콘서트 개최하였습니다. 그리고 자녀 임신 계획에 대해서는 공개되지 않았으며 조수용과 나이차이 9살 차이라고 했습니다. 그럼 조수용에 대해 알아봤네요. 언제나 즐거운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