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시완 프로필 나이 고향 입스 군대 결혼 연봉 키

롯데자이언츠 포수 지시완은 올 시즌 팀을 이적하며 많은 기대감을 주었지만 안타깝게 1군에 올라오고 있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거기다 좋지 않은 일로 2군 명단에서도 탈락을 하고 선수생활에 중대한 기로에 서있군요. 오늘은 지시완의 프로필과 과거 고향 계약금 연봉 키 나이 여자친구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시완은 1994년 4월 10일생으로 올해 나이 29세 입니다. 고향은 충청북도 진천군 출생으로 학력 청주우암초 - 청주중 - 청주고 졸업입니다. 지성준 키 180cm, 몸무게 103kg 이며 포지션은 포수고 2014년 한화이글스에 육성선수로 프로입단을 하게 되었어요. 입단 계약금은 없으며 2020시즌 연봉은 5700만원입니다.

 

 

 

지시완은 초등학교 시절부터 주로 포수로 야구를 해왔습니다. 중학교 때까지 꾸준하게 타격상을 수상하며 타격에 재능을 보였고 중학교 3학년 시절 1년 유급을 해서 동기들이 고등학교 진학할 때 중학교 3학년을 다시 보냈다고 하는군요. 이 때문에 나이 제한에 걸려 야구 청소년 대표는 뽑히지 못했다고 합니다. 청주고등학교로 진학을 했고 주전인 선배가 있어 바로 활약하지는 못하고 대타로 출장을 하다가 주전 포수가 된 후 충청권 1위 포수라는 타이틀이 붙을 정도로 장래가 기대되는 유망주였습니다.

 

 

지시완은 고등학교 3학년이 되며 신장과 체중이 늘어나 장타자로의 하드웨어를 갖추기 시작했고 청주고 돌풍을 일으키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타격부진이 이어졌고 4번 타자로서 역할을 제대로 해내지 못하여 2013년도 신인 드래프트에서 지시완은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못햇습니다. 그 이후 한화를 비롯한 다른팀에서 신고선수 제의가 왔고 지시완 역시 대학진학보다 프로행을 원해 지역 연고팀이라는 이유로 한화의 신고선수 제안을 받아들이게 되었습니다.

 

 

지시완은 프로 입단 전 타격 뿐 아니라 어깨가 강한편에 송구가 깔끔해 도루 저지가 최상급으로 평가되었습니다. 고교 야구 종료 후 2013년 말부터 신고 선수로 한화에 소속되어 훈련을 하게 됩니다. 원래부터 한화의 리스트에 있기도 했던 지시완은 육성군에서 꾸준히 훈련하며 집중 지도를 받았고 2015시즌이 되어 해외 스프링캠프에 참가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결국 캠프 도중 신고선수에서 정식선수로 전환되며 선수 명단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지시완은 2018년이 되어 빛을 발하기 시작합니다. 초반에는 어이없던 스윙과 한숨 나오는 수비 실력에서 일취월장 한 실력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기 시작하지만 주전인 최재훈의 커리어하이에 의해 대타로 주로 출전을 이어갔죠. 결국 2020시즌을 앞두고 롯데 - 한화의 트레이드로 인해 롯데자이언츠로 이적을 하게 됩니다. 주전으로 활약을 할 것으로 예상이 되었지만 수비력이 부족함을 보인 지시완은 현재 2군에서 출전을 이어가고 있죠. 어서 빨리 좋은 성적으로 롯데자이언츠의 가을 야구에 힘을 실어주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