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준호 프로필 나이 동생 여자친구 인스타 결혼 키

조준호는 SBS 예능 '집사부일체' 에 유도 사부로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조준호는 전 유도선수이자 유도 코치, 그리고 유도 해설위원으로 활동을 하고 있죠. 예능에서도 활발한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오늘은 조준호 프로필 과거와 키 나이, 이상형 그리고 결혼 생각까지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준호는 1988년 12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 35살입니다. 고향은 부산광역시 사하구 출생이며 조준호 키 175cm, 체중 65kg 입니다. 학력으로는 삼성중학교 - 부산체고 - 용인대학교 졸업이며 아직 결혼 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종교는 개신교라고 하네요.

 

 

조준호는 2012년 런던 올림픽에서 편파 판정과 심판 위원장의 오심으로 억울하게 준결승 진출을 못하게 되며 화제가 되기도 하였죠. 일본 에마누마 선수와 경기에서 판정 번복으로 동메달을 획득하기는 하였습니다. 당시에는 모두가 다 밉고 다 싫었고 억울한 마음은 있었지만 이후 '인문학' 공부를 하며 생각이 많이 달라졌다고 하네요.

 

 

조준호는 그 이후 선수 생활을 은퇴하게 되었으며 2015년 여자 유도 국가대표팀 트레이너를 맡았고 예능 '우리동네 예체능' 유도편에 코치로 출연하기도 하였으며 당시 뛰어난 예능감으로 '마이 리틀 텔레비전' 과 '나 혼자 산다' 에도 출연을 하였습니다. 그 당시 태릉선수촌을 나와 본인 명의로 도장을 운영하고 있음을 알렸고 집을 구하지 못해 도장에서 숙식을 해결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조준호는 자신의 이상형으로는 자신의 어머니 같은 현명하고 자기의 일을 하는 사람이었으면 좋겠다고 하네요. 조준호 자신은 항상 일을 벌여야 하는 사람이라 자신이 하는 일을 이해해주고 정말 무너졌을 때 가족을 책임져줄 수 있는 사람이 이상형이라고 밝혔네요. 거기다 책을 늘 가까이 하고 배우려는 자세가 되어 있는 사람 자신과 함께 배울 수 있는 사람이 좋다고 합니다.

 

조준호는 쌍둥이 동생 조준현과 9살 차이가 나는 막내 동생 조준휘가 있는데 동생들도 모두 유도선수이며 막내동생인 조준휘는 유도 국가대표 상비군으로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연예인이 되고 싶다고 밝힌 조준호, 앞으로 뛰어난 예능감으로 방송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는 조준호가 되기를 기대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