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백청강 프로필 나이 과거 국적 부모님 근황

백청강이 KBS2 예능 '해피투게더4' 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백청강은 직장암에서 완치한 뒤 여러 방송 활동을 보여주고 있죠. 오늘은 백청강의 과거와 프로필 정보 및 여러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청강

백청강은 1989년 2월 19일생으로 올해 나이 34살 입니다. 국적은 중국이며 백청강 키 165cm 체중 60kg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네요. 백청강 가족으로는 부모님만 계시며 조선족이라고 하는군요. 백청강은 '위대한 탄생 시즌1' 로 데뷔 하였으며 소속사는 페이스 엔터테인먼트라고 합니다.

 

 

백청강은 중국 연변 조선족 자치주 훈춘 출신의 조선족이라고 합니다. 백청강 과거 어린시절인 11살 때 TV에서 H.O.T 를 보고 가수의 꿈을 키웠다고 하는군요. 이후 초등학생때 반 친구들에게 자기가 노래한 노래를 녹음한 테이프를 나눠줬다고 합니다. 중학생때는 장기자랑과 학교축제에 나가서 흔들린 우정을 자주 부르기도 하였다고 하네요. 백청강은 변성기가 오기 전 목소리는 거의 여자 목소리였다고 하는군요.

 

 

백청강은 15살이 되던 해 음악 학교에 들어갔고 학교에 들어간 이후 시간표를 짜서 5년 동안 똑같은 생활을 했다고 하네요. 그 음악 학교에서 학생회장을 하기도 하였으며 졸업하기 전에는 6개월 간 후배들을 지도해주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백청강은 초등학생 때 부터 부모님과 떨어져 지낸 탓에 안 좋은 환경에 많이 노출이 되었다고 하는데 초등학교 2학년 때에 담배를 피운 적이 있었다고 하는군요. 목에 안 좋다는 것을 알고 바로 끊었으며 백청강은 담배를 피운 것이 가장 후회되는 일이라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백청강은 '위대한 탄생' 에 출연 하기 전까지 연변의 라이브 클럽에서 밤무대를 뛰고 있었으며 칭다오에서 열린 중국 예선에 참가하기 위해 함께 무대를 서던 '한호' 와 함께 기차를 타고 36시간을 달려 참석을 하였다고 하는군요. 이렇게 최종 그랜드 파이널까지 출전을 하게 된 백청강은 최종 우승을 하며 가수 활동을 시작 하게 되었습니다.

 

도중 직장암에 걸려 힘든 시간을 지내기도 하였지만 다행이 완치하게 되고 다시 방송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건강한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기를 기대하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