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대연 프로필 나이 가족 부인 자녀

배우 이대연은 현재 SBS 드라마 '스토브리그' 에서 김종무 단장 역으로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극 중 매너 있고 열정 있는 단장의 모습에 야구팬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네요. 오늘은 배우 이대연의 프로필 정보와 여러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대연

이대연은 1964년 11월 13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59세 입니다. 고향은 충청북도 출생이며 이대연의 키는 178cm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합니다. 학력사항으로는 연세대학교 신학 학사 졸업이며 1985년 연극무대로 데뷔 하였고 미디어에서는 1996년 '내일로 흐르는 강' 이 첫 작품이라고 합니다. 소속사는 바이브액터스라고 하네요.

 

 

이대연은 1985년에 연극배우로 데뷔 하였는데 무려 100여편이 넘는 많은 작품에 출연하며 이름은 몰라도 얼굴은 다 아는 감초 조연배우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대연의 집안을 보면 이대연의 아버지는 1997년 한국으로 망명한 황장엽씨의 스승이었고 한국전쟁 때 반공청년단원 100명을 이끌고 월남하여 한국에서 YMCA 창설에 기여하였다고 하는군요.

 

 

이대연은 연세대학교 신학대학 출신이며 연세대학교 중앙동아리 중 '연세극예연구회' 출신으로 2016년에 동아리 동문합동공연에 출연하기도 하였습니다. 동갑인 배우 우현과 절친이라고 하는군요. 가족 부인(아내) 관련된 정보는 제대로 알려진 부분은 없지만 2000년 연극배우 이대연 부인상 이라는 신문 기사가 있긴 한데 정확한 정보인지는 확인이 된 상태는 아닙니다.

 

 

이대연은 1996년 '날 보러와요' 로 백상예술대상 신인연기상을 받았으며 2005년에는 동아연극상 남자연기상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드라마와 영화에서 엄청난 수의 작품에 출연을 하고 있는 배우 이대연, 사실 이름을 알릴 기회가 많지는 않았는데 이번 작품을 통해 특히 '나 혼자 산다' 에도 나오며 많은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왠지 이번 작품으로 제2의 김응수가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해보게 되는데요 앞으로 명품조연으로 더더욱 승승장구하는 배우 이대연이 되기를 기대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