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재영 프로필 나이 리즈 부인 아내 자녀 키

정재영은 올해 출연한 MBC 드라마 '검법남녀 시즌2' 로 MBC 연기대상의 대상 후보로 올라와 있습니다. 딱히 대작이 없었던 MBC 드라마 연기대상을 정재영이 탈 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오늘은 배우 정재영의 과거와 프로필 정보 및 여러 다양한 정보들 알아보겠습니다.

 

정재영

정재영의 본명은 정지현 이었으나 개명을 하여 정재영이라고 하는군요. 1970년 11월 21일생으로 올해 나이 53살 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며 정재영 키 178cm 체중 78kg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으로는 한영고등학교 -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학사 졸업이며 1995년 연극 '허탕' 으로 데뷔 하였다고 하네요. 정재영 종교는 없으며 소속사는 아우터코리아 라고 합니다.

 

 

오늘은 정재영의 아내 김정은에 대해서 알아볼텐데 정재영이 무명 배우일 때 아내 김정은을 만나게 되었다고 하네요. 당시 아내 김정은은 회사원이었으며 나이는 동갑이라고 합니다. 정재영은 1997년 아내 김정은을 만나게 되고 마음에 들었는데 정재영은 거의 백수 상태였다고 하네요. 당시 할부로 산 티코를 끌고 매일 새벽마다 아내가 다니던 회사까지 출근을 시켜주었다고 합니다.

 

 

정재영은 매일 아침 따뜻한 캔커피를 들고 아내의 집 밖에서 기다리기 2달 째.. 결국 정재영의 마음을 받아주게 되며 연애를 시작하게 되었고 연애 일년째인 1998년 결혼식을 올렸다고 합니다. 당시 정재영은 연극 단역을 할 때인데 연수입이 200~300만원 할 때였다고 하는데 아내의 직장을 믿고 결혼을 하고 아내에게 35살 까지만 연기를 해보겠노라 약속했다고 하는데 정말 정재영의 아내 김정은의 대단함을 알 수 있습니다.

 

 

정재영은 아내 김정은과 결혼 이후 아들만 2명을 낳았다고 하네요. 정재영은 아내와 아들 사진은 전혀 공개하지 않으며 방송에서도 거의 언급을 하지 않았습니다. 거의 유일한 언급이 2010년 청룡영화제 남우주연상을 받은 뒤 수상소감으로 "북한에 있는 김정은이 아닌, 사랑하는 아내 김정은에게 수상의 영광을 돌린다" 고 말하기도 하였습니다. 정말 멋진 배우 정재영, 과연 이번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할 수 있을지 응원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