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세돌 프로필 나이 리즈 부인 아내 딸 가족

전 바둑 기사 이세돌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예능 '집사부일체'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은퇴를 했으며 은퇴 대국에서 토종 AI '한돌'을 상대로 바둑 대국을 했네요. 토종 AI 한돌 상대로 흑불계승 기권승을 거뒀다고 합니다. 은퇴 경기가 많은 주목을 받았네요. 그래서 오늘은 바둑기사 이세돌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983년 3월 2일생으로 실제 나이 40살입니다. 고향 지역은 전라남도 신안군 비금면이며 키 172cm, 몸무게 57kg, 혈액형 O형이라고 하네요. 가족 사항은 형 2명 이상훈, 누나 2명 이세나, 아내 김현진, 자녀 딸 이혜림이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 사항은 이며 입단 데뷔 시기는 1995년입니다. 직업 전 바둑기사로 누적 우승 경력 49회, 최대 연승 기록 32연승입니다.

 

세계대회 우승 횟수가 이창호 다음으로 많다고 하네요. 12살 어린 나이에 입단하여 한국 프로 기사 중 최연소 입단 3위 기록이 있습니다. 1위는 조훈현, 2위는 이창호라고 해요. 그리고 인공지능 '알파고'를 상대로 승리를 한 적이 있습니다. 알파고가 74전 73승인데 그 1패가 바로 이세돌 바둑 기사이네요. 정말 대단합니다. 이세돌은 은퇴를 했는데 은퇴이유 정보는 전 세계가 주목했던 알파고와 대국이 결정적 계기라고 합니다.

 

어린 시절 사진을 보니 똘망 똘망한 눈빛이 눈길이 가네요. 5살 때 바둑을 처음 시작했는데 어릴 때는 독기가 없었다고 합니다. 그러다 아버지 건강이 안 좋아지니까 아차 싶었으며 우승하는 걸 보여 드렸으며 좋았을 텐테 생각을 하며 독기를 품고 다시 시작했다고 하네요. 또 이세돌 재산, 수입 정보로는 한국 기원이 공식적으로 집계한 상금은 98억 원이라고 했습니다.

 

부인 김현진과 딸 이혜림의 사진을 보니 너무 사랑스러운 가족입니다. 러브스토리 정보를 찾아봤는데요. 부인 김현진과는 한 회식 자리에서 우연히 합석을 하며 처음 만났습니다. 이후 연락처를 주고 받으며 연인 관계로 발전했다고 하네요. 사귄지 6개월 만에 결혼 결심을 했으며 2006년 부인 김현진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부인 김현진과 나이차이 동갑내기라고 합니다. 그럼 전 바둑기사 이세돌에 대해 살펴봤네요. 즐거운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