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일리 프로필 나이 리즈 고향 학력 몸매 다이어트 키

에일리가 MBN 에브리원 '보이스트롯' 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에일리의 최근 근황으로는 연말 공연에 한창이며 방송 활동으로는 채널A 의 '보컬플레이 : 캠퍼스뮤직올림피아드' 에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초콜릿OST 로도 인기몰이 중인 에일리의 과거와 프로필 정보 및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일리

에일리의 한국이름은 이예진이며 영문이름은 에이미 리 라고 하네요. 1989년 5월 30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34세 이며 국적으로는 대한민국/ 미국 복수국적이라고 합니다. 미국 콜라라도 주에 있는 덴버에서 출생하였으며 에일리 키 163cm 체중 50kg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네요. 최종학력으로는 페이스대학교 커뮤티케이션 전공 휴학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1990년생 남동생이 있다고 합니다. 에일리는 2012년 KBS 2TV 드라마 '드림하이2' 로 데뷔 하였으며 종교는 개신교라고 합니다.

 

에일리는 재미교포 출신이죠. 과거 어린 시절 에일리는 미국에서 태어났지만 에일리의 부모님이 에일리에게 한국어를 배우라고 한국으로 보내서 1년간 친척집에 살면서 서울 학동초등학교에 다닌적이 있다고 하네요. 에일리는 가수 데뷔 하기 전 배우로 먼저 활동을 하는데 2012년 1월 30일부터 드라마 '드림하이2' 에 출연을 하였습니다. 가수 캐릭터로 배역의 이름 역시 에일리로 나온 것으로 봐서 가수 데뷔 이전 에일리를 홍보하는 수단으로 사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에일리는 2012년 'Heaven' 으로 데뷔 하였으며 데뷔 하자마자 1위 후보에 들면서 인지도를 높였고 연말에 나온 '보여줄게' 로 내리막인 '강남스타일' 을 누르고 뮤직뱅크 1위를 기록 하기도 하였습니다. 2013년에는 'U&I' 로 또 다시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죠. 이후로도 여러 곡에서 1위를 기록 하였고 드라마 '도깨비 OST'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가 차트 1위를 기록할 정도로 히트를 치기도 하였죠.

 

에일리는 몇 년 전 살이 많이 찌며 인터넷에서 논란이 된 적이 있었죠. 원래부터 살이 잘 찌는 체질이라고 밝힌 적도 있었는데 본인은 자신을 사랑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다이어트까지 하고 싶진 않다고 하였습니다. 에일리는 원래 보이는 것을 중시하는 풍토 때문에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였는데 에일리는 과도한 다이어트는 노래가 자신이 원하는 만큼 나오지 않아서 괴로웠다고 밝히며 크게 눈치 보지 않고 적당히 유지를 하겠다고 하였는데 유지를 뛰어 넘을 정도의 몸매를 보여주며 많은 팬들을 놀라게 하기도 하였습니다.

 

에일리의 데뷔 전 부터 지나온 시간 동안 얼굴의 변화 성형수술 이야기도 별로 있지 않았고 몸매는 뛰어나다는 이야기가 많았죠. 꿀벅지 이야기가 수시로 붙고 S라인으로 많은 여자들의 부러움을 받기도 하였는데 너무 살 찐 모습에 많은 충격을 주었지만 2018년 10월 다시 다이어트에 성공을 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에일리는 다시 살이 빠진 뒤 다이어트를 하지 않겠다는 발언과 다르게 너무 달라진 모습을 보이자 많은 사람들이 의아해 하였지만 사실 연말 콘서트 준비 때문에 열심히 연습을 하다가 자연스럽게 살이 빠지게 된 것이라고 직접 밝히기도 하였는데 그 외에도 본인의 생활 패턴이 활동적으로 바뀐 것을 말하며 오해하지 말라고 말하기도 하였네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에일리가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