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상경이 출연하는 드라마 tvN '청일전자 미쓰리' 가 곧 시작합니다. 최근 '화성 사건' 으로 김상경이 드라마 시작 전 부터 화제가 되네요. 오늘은 배우 김상경의 프로필과 다양한 정보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상경은 1971년 12월 29일생으로 올해 나이 49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성동구 출생이며 김상경 키 183cm 체중 78kg 이라고 합니다. 김상경 학력사항으로 중앙대학교 연극학과 졸업이며 가족으로는 부인(아내) 김은경과 자녀로 아들 두 명이 있다고 합니다. 김상경은 1998년 MBC 드라마 '애드버킷' 으로 데뷔 하였으며 종교는 개신교라고 합니다.





김상경은 1996년 연극배우로 첫 데뷔 이후 MBC 공채로 데뷔 하였으며 데뷔 초반에는 엘리트 역할을 많이 맡아 출연을 하였지만 홍상수의 영화에 단골로 출연하며 찌질한 남성 지식인 역할을 주로 맡았습니다. 김상경은 이후 2003년 봉준호 감독의 영화 '살인의 추억' 에 형사 역으로 인지도를 많이 올리게 되었죠. 김상경은 과거 군대를 특전사 특전병으로 병장제대한 연예인입니다. 김상경이 군복무 했던 부대가 예전 5.18 민주화 운동 진압군으로 투임되었던 적이 있었다고 하네요. 김상경의 외모가 엄청나게 최미남형 배우는 아니지만 선한 인상에 잘생긴 모습을 보여주는 배우입니다. 김상경은 특히 작품을 고르는 눈이 대단한데 김상경이 주연이나 조연으로 출연한 작품은 성공한 작품이 대다수라고 하네요.




김상경 부인 김은경은 나이차이 5살 연하라고 하며 직업은 치과의사라고 합니다. 김상경 아내는 경희대학교 치과대학을 졸업하였으며 이화여대 임상치의학 대학원을 나왔다고 하는군요. 김상경은 부인 김은경과의 인연이 특이한데 원래의 김상경은 독신주의자 였다고 합니다. 김상경은 현재 부인을 만나기 전 8년씩 2번의 연애를 했는데 결혼이 안되어 포기를 하였다고 하네요. 그런데 스케일링을 하려 동네 치과에 갔고 예약을 하다 부인 김은경을 보고 첫 눈에 반했다고 합니다. 당시 아내는 월급을 받는 의사였는데 첫눈에 반했고 만난지 2일 만에 프러포즈를 하여 2개월 만에 결혼을 하였다고 합니다.



김상경과 김은경은 공개 데이트를 즐기기도 하였다고 하네요. 김상경의 불안정안 수입도 전혀 개의치 않고 이해해주며 연애와 결혼 이후 한번도 싸운적이 없다고 합니다. 서로가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며 이해하는 모습에 싸울일이 없다고 하네요. 김상경과 부인 김은경은 2007년 10월 7일 결혼식을 올렸고 이후 아들 두 명을 낳았습니다.





김상경 부인 김은경에 대해 연관검색어에 재혼이라는 이야기가 있지만 루머로 전혀 근거 없는 이야기라고 해요. 김상경은 아들들을 아끼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는데 가정에서는 좋은 남편 좋은 아빠 밖에서는 훌륭한 배우로써 삶을 살고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앞으로도 좋은 연기력으로 좋은 작품에서 자주 볼 수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