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원래가 MBC 인생다큐 '사람이 좋다' 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이번에는 강원래 아내 김송과 아들 다 함께 출연해 일상생활을 보여준다고 하는데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오늘은 강원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원래 프로필 정보를 보면 1969년 12월 21일생으로 올해 나이 51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출생이며 강원래 키 183cm 몸무게 72kg 혈액형 A형입니다. 학력사항은 경기고등학교 - 강릉대학교 산업공예과 중퇴이며 강원래 가족은 부인 김송과 아들 강선 이 있습니다. 1990년 현진영과 와와로 데뷔 하였으며 종교는 개신교라고 합니다. 





강원래는 1990년대 초 현진영의 백댄서 '와와' 로 활동하였고 1990년대 후반에 경기고등학교 동창이자 '와와' 의 동료였던 구준엽과 함께 클론이라는 댄스 그룹을 결성해 한국과 대만에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구준엽과 강원래는 나이트클럽 1세대 댄서 출신으로 강원래가 춤으로는 더욱 유명했다고 하네요. 클럽 춤 대회 1등을 휩쓸었고 클론이 된 이후 보컬 가수로는 전혀 없었지만 퍼포먼스 가수로 큰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강원래는 2000년 11월 오토바이를 타고 가다 사거리에서 좌회전 하는 도중 불법유턴한 차량과 충돌하게 되었고 이 교통사고로 죽을 뻔 했지만 다행이 살았는데 하반신 마비 판정을 받게 되며 가수로서 활동을 중단하고 재활 치료를 받게 되었으며 이 과정에서 클론이 해체 되었습니다. 강원래는 사고 이후 재활 치료를 받던 시기에 오랜 연인 이었던 가수이자 안무가 김송과 2003년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이를 계기로 더욱 재활을 열심히 받아 휠체어를 타고 다닐 수 있을 정도로 상태가 좋아졌고 클론으로 무대에 오르기도 하였습니다. 





강원래는 과거에 많은 사건 사고를 일으키며 이슈가 되기도 하였죠. 하지만 항상 곁에 있는 아내 김송이 곁을 지켜주며 강원래가 이 자리에 있게 해 주었다고 할 수 있죠. 정말 부인을 잘 만나서 이런 화목한 가정을 꾸리며 살고 있는데 앞으로도 행복한 모습 밝은 모습 계속 보여주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