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 야구선수 김병현이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 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여러 예능에 고정 출연하며 입담도 상당한 김병현인데 이번 예능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오늘은 김병현의 과거와 아내 한경민 자녀 재산 등 여러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겠습니다.


김병현


김병현은 1997년 성균관대 법학과로 진학하였습니다. 물론 체육특기생이라 아무과로 넣어줬기에 가능하긴 하였죠. 1998년 방콕 아시안 게임에 참가해 금메달과 더불어 병역 혜택을 받았습니다. 아마추어 시절 한미 대학 국가대표 대항전에서 6과 2/3 이닝동안 15삼진을 기록하는 호투로 메이저리그 스카우터들의 관심을 받게 되었고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의 러브콜을 받아 미국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1999년 부터 사기급의 구위를 보여주며 마이너리그를 3달만에 압도하고 메이저 리그로 콜업 되었습니다. 데뷔 부터 불펜 보직을 맡아 2001 월드 시리즈 우승에 공헌 하기도 하였습니다. 이후 보스턴 레드삭스로 이적을 하며 2004년 우승을 하게 되며 우승 반지를 하나 더 얻게 되었습니다.





김병현은 1979년 2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42세 입니다. 고향은 광주광역시 북구 출생이며 키 178cm 몸무게 85kg 혈액형 A형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으로 무등중 - 광주일고 - 성균관대학교 중퇴 이며 가족은 부인 한경민과 자녀가 세 명 있다고 합니다. 프로입단은 1999년 아마추어 자유계약으로 미국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라고 하네요.




최근 광주 동구 구성로에 자신의 모교 이름을 딴 수제버거 집 '광주제일햄버高' 를 오픈 하였다고 합니다. 건강한 햄버거를 지향한다고 하는데 오픈 첫날 부터 준비한 수제버거 100개가 순식간에 팔리고 하루 200개 이상 판매될 정도로 반응이 좋다고 하네요. 



2010년 3월 결혼식을 올리기도 하였습니다. 김병현은 오랜 기간 연애 후 결혼식을 올렸다고 하네요. 김병현의 아내 한경민은 김병현보다 2살 연하로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 99학번 졸업생이라고 합니다. 영화 'YMCA 야구단'과 뮤직비디오, 뮤지컬 등에 출연하였지만 단역 배우였고 2006년 한 식품회사 광고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리기도 하였다고 하네요. 한경민은 미국에서 학교를 다니기도 하였는데 미국에서 김병현을 만났고 당시 김병현은 부상 이후 마이너리그 선수였는데 아내 한경민은 김병현이 야구 선수인지도 모르고 만남을 이어갔다고 합니다. 그럼 김병현과 부인 한경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