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직업 아나운서 출신으로 이제는 프리를 선언한 방송인 장성규, 그동안 JTBC 아나운서로 많이 출연하였던 '전참시' 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오늘은 장성규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장성규 아내 부인 이유미 사진 결혼 자녀 아들 나이 실제키 등 다양한 정보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나운서 장성규는 MBC '우리들의 일밤' 아나운서 공채 코너 '신입사원' 에 출연하여 당시 최후의 5인까지 올라갈 정도로 엄청난 주목을 받으며 활약하였습니다. 아쉽게도 최종 합격자 3인에는 들지 못하였으나 JTBC 에서 강지영 아나운서와 함께 특채로 영입되었고 2012년 JTBC 개국과 함께 왕성한 활동을 하며 아나운서의 꿈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과거 젊은 시절 사진들을 보면 지금이 성공하였다고 스스로 자랑할 정도인데 통통하던 모습때는 귀여운데 학생때 외모는 상당한 카리스마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약간 놀았던 게 아닌가 싶기도 하겠지만 사실 장성규는 한영고등학교 전교회장 출신이며 서울시립대학교 경제학부 출신이며 2010년에만 해도 노량진에서 독서실 총무 아르바이트를 하며 공인회계사 시험을 준비하던 휴학생이였다고 합니다. 그러다 은사님이 아나운서가 잘 어울릴 것 같다고 추천하며 회계사 준비를 접고 아나운서의 길로 전향하였다고 합니다.




1983년 4월 21일생으로 올해 나이 37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며 실제키 187cm 에 몸무게 94kg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합니다. 학력사항은 서울잠동초등학교 - 한영고등학교 - 서울시립대학교 경제학부를 졸업하였습니다. 2011년 MBC '우리들의 일밤' - 신입사원 편에 나오며 데뷔를 하였으며 가족사항은 아내인 이유미와 아들 장하준이 있습니다. 종교는 개신교라고 하네요.




2014년 5월 에 동갑인 일반인 여자친구 이유미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장성규 부인인 이유미의 직업은 교사라고 알려졌는데 일러스트 작가로도 활동 중이라고 합니다. 2017년 코엑스일러스트페어에 전시를 하기도 하였다고 하네요. 장성규와 아내 이유미는 중학교 시절 우연히 교회에서 만났고 고등학교 시절 같은 독서실을 다니면서 친해졌다고 합니다. 그 이후 대학생 때 본격적으로 연애를 시작하였고 10년 열애 끝에 결혼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결혼 후 10월에 첫째 장하준을 낳았습니다. 결혼과 출산을 보면 신호위반일 수는 있겠지만 어차피 결혼을 앞둔거라 사랑의 선물이 일찍 찾아왔었네요. 당시 득남 후 병원에서 펑펑 울었다고 합니다.





무려 7년 이상을 아나운서로 활동 했으며 이미 방송을 통해 상당한 예능감을 보여준 장성규라 전현무의 자리가 위험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장성규의 소속사는 JTBC 콘텐트허브에 소속되어있유는데 활동의 효율성을 위해 JTBC 계열사인 곳에서 활동을 한다고 합니다. 앞으로 더더욱 발전하는 장성규가 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오늘 장성규 아내 부인 이유미 직업 결혼 아들 실제키 나이 등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언제나 즐거운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