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우 우현은 현재 다양한 드라마에서 활발한 출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재도 우현은 JTBC 드라마 '로스쿨'과 SBS 드라마 '라켓소년단'에 동시에 출연을 하고 있죠. 거기다 영화 출연까지 정말 최고의 전성기를 겪고 있네요. 그래서 오늘은 우현의 프로필 나이 과거 아내(부인) 조련 결혼, 집안 자녀 아들 고향 학력 출연작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명 우현 1964년생으로 만으로 나이 57살입니다. 고향 지역은 광주광역시이며 가족 관계는 아내 조련, 아들 우준서, 장모님 곽의진이 있습니다. 그리고 학력 사항은 연세대학교 신학이며 종교 개신교입니다. 소속사 디모스트엔터테인먼트로 데뷔 시기는 2003년 영화 '대한민국 헌법 제1조'이에요. 키, 몸무게, 혈액형 정보는 없습니다.

 

우현

직업 배우로 다양한 드라마에서 안정적인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배우 안내상, 이대연이 친한 동갑내기 친구라고 합니다. 그리고 우상호 위원과도 친분이 있다고 하네요. 우현은 대표적인 노안 이미지로 유명한데요. 그래서 여러 캐릭터를 잘 소화하고 있어요. 우현의 집안 정보로는 의사 집안으로 우현 아버지가 병원장이었습니다.

 

우현의 젊은 시절 사진을 보니 훈훈한 비주얼로 눈길이 갑니다. 어린시절 사진을 너무 귀엽네요. 부인 조련의 과거 모습도 아름다운 외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우현 조련 부부는 대학 시절에 만나 결혼식을 올렸으며 아들 1명이 있습니다. 우현 조련 나이차이 6살 차이라고 하며 아들은 현재 고등학교 3학년이라고 합니다.

 

 

부인 조련 프로필 1970년 8월 29일생으로 만으로 실제 나이 51살입니다. 고향 지역은 서울특별시이며 학력 사항은 서울예술대학교 연극학과이네요. 데뷔 시기는 1991년 연극 데뷔라고 합니다. 어머니 곽의진 직업 소설가 겸 시인이고 조련 남동생은 영화감독 조운이라고 하네요.

 

 

우현 '날 떠나지마' 바로가기

 

우현의 드라마 출연작 올드미스 다이어리, 태왕사신기,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 눈이 부시게,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등이 있으며 영화 출연작은 말모이, 조선명탐정, 1987, 조작된 도시, 가족의 탄생, 왕의 남자 등이 있습니다. 그밖에 예능 범인은 바로 너, 라디오스타, 무한도전 못친소, 비정상회담, 유자식 상팔자, 자기야 백년손님, 히든싱어, 해피투게더 등이 있네요. 앞으로도 광고, 연극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응원하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링크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